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수지 풍덕천동 맛집] 냉면과 만두의 환상 콜라보 '함흥냉면'

[수지 풍덕천동 맛집] 냉면과 만두의 환상 콜라보 '함흥냉면'

 

슬슬 날씨가 더워질때면 찾아가는 냉면 맛집 '함흥냉면'에서

친구들과 모임을 했습니다.

 

북한관련 뉴스에 냉면이 자주 나와서 메뉴는 함흥냉면집으로 했습니다.

가게 정면 모습입니다.

가게 앞에 주자창이 있어서 역주변이지만 차를 끌고 가기 편합니다.


-지도 & 연락처입니다.

수지구청역 3번 4번출구 사이길 골목으로 들어가면 있습니다.

 

대로변이 아니라 이면도로쪽이라 자주 지나가지 않으면 잘 안보이는데요.

한번 가보시면 쉽게 찾을수 있을거에요.


실내사진입니다. 양쪽에 단체로 따로 먹을수 있는 룸이 있습니다.

저도 6명이라 안쪽으로 예약했네요ㅎㅎ

부모님 모시고 단체로 오기 좋을것같습니다.


 

메뉴판 사진입니다. 직접 면을 뽑아서 냉면을 만들고 있다는 안내도 보이네요.

냉면이 대표메뉴이고, 겨울에도 먹을수있는 따뜻한 메뉴도 많이있습니다.

사골만두국, 우거지탕, 갈비찜, 불고기 등등 많이 있네요.

저는 사장님 추천으로 신메뉴인 불고기 + 갈비찜 + 냉면 + 만두를 시켰습니다.

여럿이서 오니 다양한 메뉴를 먹을수있어서 좋았네요 ㅎㅎ

 


 

불고기전골+만두+반찬세팅 사진입니다.


불고기에 야채가 많이 올라가있어서 좋았습니다.


 

점점 익으면서 불고기 모습이 보이네요. 먹음직 스럽죠?


 

함흥냉면 올때마다 항상 먹는 갈비찜입니다.

뷔페에서 먹는 갈비찜이랑은 차원이 달라요.

고기가 부드럽고 간도 적당해서 냉면이랑 먹으면 술술 넘어갑니다.


 

직접 가게에서 만드신다는 수제만두입니다.

베어서 먹으면 육즙이 입안에 퍼지면서 천국을 느낄수있습니다.

비비고 만두는 안녕이랍니다~~


반찬으로 나오는 숙주나물입니다.

이거랑 고기랑 같이 먹으면 정말 궁합이 좋습니다.


숙주+불고기 콜라보로 한입~~~


 

제가 좋아하는 사골떡만두국입니다.

만두가 워낙 실해서 맛이없을수가 없는 메뉴네요.


 

최애하는 만두님입니다. ㅎㅎ


 


 

저는 회냉면을 추천했는데 친구는 비빔냉면의 깔끔함을 느껴보고싶다고

비빔냉면을 시켰네요.


함흥냉면집의 대표메뉴인 냉면이니 기본이상의 맛을 보여줍니다.

직접뽑은 면에 비냉만의 매콤달콤함 느껴보세요. ㅎㅎ


 

비빔냉면의 라이벌 물냉면 입니다.

더운날에는 역시 살얼음속에 냉면을 후루륵 먹는 맛인거같네요.


불고기 메뉴의 반전? 이 있었습니다.

불고기를 다먹으니 사이드 부분에 계란을 넣어주시네요.

이게 멀까? 했는데 ....


 

숟가락으로 살살 저어주니 계란이 불고기 육수 속에서

보들보들 익어가면서 계란찜? 같이 변해갑니다.


불고기는 국물 진짜 맛있는거 다 아시죠? 여기에 계란을 풀어서 익히니까

정말 맛있는 불고기계란찜?이 탄생합니다.

먹어보면? 어? 하면서 정말 맛있네 라는 감탄이 나오실거에요...

생각지도 못한 불고기 메뉴의 반전~

신메뉴 추천받아서 불고기 시키길 잘한것 같습니다.


-연락처 및 주소입니다-


이번 모임도 맛있게 먹어서 정말 좋았네요.

용인 수지쪽에 깔끔한 냉면+ 다양한 메뉴 + 모임하기 좋은곳을 찾으신다면

함흥냉면 추천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