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 IT

소니 RX100 MK2 개봉기&가격 - 넌 디카계의 류현진

SONY RX100 MK2 개봉기&가격 - 넌 디카계의 류현진

 

안녕하세요 뭉묵입니다.^^

 

원래 미러리스 카메라 NEX5N을 쓰고있었는데,

 

크기가 작아도 휴대를 잘안해서 그런지 사용횟수가 점점 떨어지더라구요

 

더 작으면서도 사진도 잘나오는 카메라가 없을까 하고 몇일을 찾아보다가 결정한 카메라가

 

소니 RX100 MK2입니다.

 

이 카메라의 수식어는 하이엔드카메라 종결자, 똑딱이 끝판왕등등등 하이엔드 카메라에서는 적수가 없습니다.

 

리뷰사진은 5SLR...인 아이폰5S로 찍었습니다^^;;

 

 

 

소니 Cyber-shot DSC-RX100M2라고 써있는 박스!!입니다.

 

 

 

 

 

박스옆면에서는 각종 기능및 스펙이 써있네요

기존 RX100에서 업그레이드된 WIFI기능과 NFC기능이  써있네요

RX100과 RX100MK2의 가격차이가 많이나서 고민을 많이했었는데 와이파이 기능이 정말 써보고싶어서 RX100MK2로 선택했네요

WI-FI기능 유용하게 잘쓰고있어서 잘선택한것같네요~

 

 

 

RX100MK2의 구성품입니다. 설명서 충전기, USB케이블, 스트랩, 밧데리 등이 들어있네요~

 

 

 

악세사리 클로즈샷입니다.~

 

 

 배터리 사진입니다 NEX-5의 밧데리보다 훨씬 얇아졌습니다.

 

 

 

 

 

 

저의 품격있는 신사 카메라 RX100MK2의 정면샷입니다.

RX100MK2의 렌즈보호를 위해 GGS필터를 붙여놨습니다.

RX1002의 사진화질의 원천 칼자이즈렌즈 마크가 붙어있네요~

 

 

 

 

RX100M2의 상단샷입니다, 전원버튼, 팝업플레쉬, 줌버튼, 멀티인터페이스슈, 모드다이얼등이 보이네요~

 

 

 

 

 

RX100MK2의 후면샷입니다. 7.5cm, 122만화소 lcd화면입니다.

RX100과의 또하나의 차이인 틸트액정 기능이 추가되어있습니다.

 

 

 

 

RX100MK2의 측면샷 HDMI단자가 있네요

 

 

 

 

요건 반대쪽 측면샷입니다~~ 참 곱죠?

 

 

 

 

 

RX100MK2의 틸트액정을 움직여보았습니다. 셀카는 안되지만~ 찰영할때 여러각도로 편하게 찍을수있습니다.

 

 

틸트액정은 상하로 움직일수있습니다.

 

 

 

요로콜몸하면 높이있는 곳도 이쁘게 찍을수있겟죠?

 

 

 

 

RX100MK2의 하단샷입니다. 밧데리와 SD카드를 넣을수있습니다.

NFC마크에 핸드폰을 맡데면서 NFC기능을 활용할수있습니다.

 

밧데리에와 SD카드 장착샷입니다.

 

 

 

 나의 소중한 RX100MK2를 지켜줄 정품속사케이스 장착사진입니다.

 

속사케이스 개봉기 포스팅을 보시려면 아래링크를 눌러주세요. 

RX100MK2 카메라 정품 속사 케이스 " LCJ-RXC" 개봉기 

 

                  

 

 

 

 

 

 

일본에서 사온 귀욤귀욤한 쵸파를 RX100MK2의 여러 사진효과로 찍어보았습니다.

 

 

 

 

특정색깔 추출모드~

 

 

 

 

흑백으로로 한컷

 

 

 

 

토이카메라모드로 한컷

 

 

 

 

 

수채화모드 발동!

 

 

일러스트모드 방동

 

 

2달정도 RX100MK2를 쓰면서 느낀 장점은

 

역시 압도적인 휴대성같습니다. 아무리 사진이 잘나오는 카메라고여도 순간순간 필요할때 없다면 활용도가 떨어지는데

주머니에도 쏙들어갈 사이즈여서 활용도가 엄청 높습니다.

두번째 장점은 역시 하이엔트카메라에 대적할수없는 화질같네요~ 칼자이즈렌즈가 잘뽑아내는것습니다!




 

저는 RX100MK2를 면세점에서 구매해서 68만원 + OK캐쉬백 4% 로 구매했습니다.

11월쯤에 구매를 한것인데 아직 일반 인터넷에서 가격이 많이 떨어지지 않아서

면세점 가격이 메리트가 가장있는것 같네요..ㅠ

해외를 나가실분은 겸사겸사 구매해보세요~

 

RX100MK2으로 찍은 사진및 관련 포스팅을 더보고 싶으시면 아래링크를 참고해주세요^^

 

 RX100MK2 카메라 정품 속사 케이스 " LCJ-RXC" 개봉기

 서울 청계천 등불축제 (~11.17) with rx100 mk2

 늦은 아이폰5S 개봉기 - 샴페인골드 넌 간지의 시작이야 with rx100mk2

 

 

가시기전에 아래 손가락 을 꾸욱 눌러주세요슈퍼맨